자동차의 브레이크패드는 안전한 제동을 위해 매우 중요한 부품입니다. 때문에 수시로 점검하며 관리해야 운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방문한 뉴SM5의 경우 브레이크패드의 마모한계선을 넘겨 디스크로터 까지 손상이 되었습니다.
뉴SM5 디스크로터 손상
마모한계가 넘은 브레이크패드는 디스로터와 맞물려 심한 마찰 마모를 발생시킵니다.
이상태로는 일정 거리만 운행하더라도 아래 사진처럼 심한 마모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정말 위험한 일이죠! 이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는 수시로 꼭 점검하세요!!
점검 방법은 육안으로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상태를 확인하고 소리를 통해 평소 들리지 않던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지 귀 기울이는 것입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 한계점에 다 닳으면 '끼~~ 익'하는 고음이 발생하니 소음이 들렸다면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면 안 됩니다.
신품 디스크로터 교환
단순 교환이라 작업에 특별함은 없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로터 등은 한쪽에만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양쪽 모두 교환해야 하는 품목입니다. 이유는 그래야 좌'우 대칭이 잘 맞기 때문입니다. 내구성과 부품의 피로도에 따라 좌'우 성능이 달라지면 균일한 제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이고요!
작업 이후에는 기어를 넣기 전 브레이크를 몇 차례 밟아 캘리퍼 피스톤이 브레이크 패드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동차 운행에 있어 안전보다 중요한 건 없습니다. 평소 습관적인 점검은 안전을 보장해주며 나뿐 아닌 우리 가족의 위험도도 낮추게 된다는 걸 꼭 명심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리프트에서 내리며 실주행을 통해 제동력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고객님께서도 이제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겠다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해주시네요! 고객님의 말씀 한마디에 작업으로 인해 고단했던 몸에 기운이 솓네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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