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3 1.2톤 사장님께 전화가 옵니다. 운전 중인데 계기판에 배터리 경고등이 점등되었다고...! 이경우 램프가 점등된 시점 그리고 가까운 정비소까지의 거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증상의 원인은 대부분 발전기 불량이기 때문에 이제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배터리의 사용 한계점을 넘게 되면 시동이 꺼지겠죠!!
봉고3 계기판 경고등 점등
다행하게도 고객님께서는 저희 매장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계셨기에 직접 운전하셔서 방문이 가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기판 경고등이 점등되면 30분 정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발전기 충전 접압을 확인해 보니, 11.2v로 충전이 안 되고 있다는 뜻이죠! 부품 주문 후 교환에 들어갑니다.
이종품 확인
부품 주문 후 도착한 제품과 탈거한 고품과의 비교를 진행합니다. 이런... 모양이 다르네요... 재주문!!
물론 오늘 선택한 제품은 재생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이종품이 배송되는 경우가 순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순전품을 주문하더라고 가끔 오배송이 발생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부품의 종류가 너무 많고 분류는 모두 수작업으로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순정 vs 재생
자동차 부품의 품질은 대부분 순정이 재생품보다 우수합니다. 뭐 당연하겠지만 말이죠!
때문에 금액적인 부담이 적다면 모두 순정품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하지만 오늘 방문한 차량처럼 영업용 차량이거나 가격적인 부담이 되는 분 또는 차량 성는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부품은 애프터제품 또는 재생품을 사용해도 됩니다.
발전기 장착 완료
발전기 장착 후에는 충전전압이 정상적으로 발생하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 겉벨트를 탈거하고 재장착 했기 때문에 벨트의 코가 정상적으로 걸쳐 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제 당분간은 무리 없이 잘 달리겠네요^^ 계기판 경고등도 사라지고 없으니 편안하게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런 내용도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