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mkx입니다. 평소 엔진오일을 잘하던 차량입니다. 오늘은 오토미션 오일 교환주기가 돼 함께 작업하기로 합니다. 링컨mkx 모델은 오토미션 오일 교환 작업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교환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링컨 mkx 오토미션 오일 교환!
저희 매장은 도크가 있어 오일 교환 및 하체 작업 시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또 편리함보다 더 좋은 건 매운 안전하다는 사실입니다.
전국으로 보면 1년에 한두 번 리프트 사고가 발생하는 걸 감안한다면 도크에서 작업할 경우 그런 문제는 없으니 말입니다. 대신 상'하 조절이 안 되니 불편한 점은 물론 있습니다.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서는 하부에 있는 언더커버를 탈거해야합니다. 언더커버는 크기가 작아 탈거 없이도 작업은 가능하지만, 그럴 경우 드레인 시 흘러내리는 오토미션 오일이 그대로 커버에 묻기 때문에 커버에 뭍은 오일을 닦으려면 시간을 더 사용해야 하니 말입니다.
오토미션 하단에 있는 언더커버는 별각볼트로 되어 있습니다.
볼트의 조립은 토크렌치!
오토미션 오일 드레인 볼트는 아래 보이는 작은 10mm 볼트입니다. 볼트를 재사용한다면 잠근 후 오일 누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 토크 이상으로 조여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오토미션 오일 교환을 위해 드레인을 하고 신유주 입과 드레인을 반복해 진행합니다. 수입차량의 경우 기본적으로 순환교환은 하지 않으며 이렇게 몇 차례 주입과 배출을 반복해 교환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 오토미션 오일 교환 시 기어 변속을 통해 밸브바디와 쿨러에 있는 오일도 순환시켜 교환합니다.
오토미션 오일 주입
링컨 mkx의 오토미션 오일 주입은 엔진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에어클리너 하우징을 탈거하면 미션이 훤하게 보이니 작업은 어렵지 않습니다. 단 탈거를 위해 커넥터와 에어덕트 등은 파손이 되지 않게 주의하세요!
생각보다 구조가 심플해 작업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오토미션 오일은 상단 게이지 홀을 이용해 주입하면 됩니다.
오토미션 오일은 규정량을 준수해 주입해야 하며, 주입 시 미션오일 온도가 규정값에 도달할 때 레벨링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해 오일 온도를 확인해야 하며, 차량 전용 스캐너를 이용해 오토미션의 현재 데이터 값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제 실주행을 통해 변속에 문제는 없는지 확인합니다. 가속 구간과 언덕 그리고 정차 시 변속 충격과 슬립 발생 등을 확인하고 모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오토미션 오일은 교환주기가 길기 때문에 잊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환주기에 대한 체크를 꼼꼼하게 하셔서 교체하는 건 오토미션의 고장을 방지하는 방법이라는 것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작업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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