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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정비

구형 에쿠스 하체 소음과 이격 편마모 문제로 멤버부싱 교환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3.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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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 에쿠스 차량은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멤버 부싱 파손! 일반적인 차량은 하체부싱 중 로워암, 어퍼암, 볼조인트 등이 대부분 손상이 되지만 에쿠스의 경우 멤버부싱이 고질적인 불량이 발생됩니다.

 

에쿠스 구형
에쿠스 구형

 

멤버부싱이 파손 되면?

문제 발생 시 하체가 정확하게 고정되지 못하고 자동차의 충격에 따라 틀어지기 때문에 운전자는 쉽게 현상을 감지하지 못할 수 있지만, 이 미세한 차이로 핸들 틀어짐 그리고 타이어 편마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격 발생으로 인해 미세한 진동이 차체를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된 진동은 장거리 운전 중 심한 스트레스로 작용될 수 있다는 거 기억해두세요!

 

에쿠스 하체
에쿠스 하체

 

구형 에쿠스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멤버 부싱 불량의 고질적인 고장이 발생 됩니다. 이때 더 넓은 범위의 문제를 방지하려면 즉각 수리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운전자가 문제가 발생 된지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총 운행 거리를 보고 수리를 해야 합니다. 운행거리가 약 15만km 정도 운행을 했다면 내차에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멤버부싱의 경우 부품의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때문에 수리 비용은 약 1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파손된 부싱
파손된 부싱

 

또한 안타깝게도 모든 정비소에서 해당 작업을 하는 게 아니기에 작업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정비소 방문 전 전화 문의로 작업 가능 여부를 문의하고 방문하셔야 됩니다.

 

구형 에쿠스!! 이제 폐차해야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일부 마니아층이 있기 때문에 해당 증상으로 인한  수요는 계속 있을 거 같습니다.

 

어쨌건 자동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품인 하체는 수리와 점검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한 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쿠스 신품 부싱 장착
에쿠스 신품 부싱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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