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스타렉스의 고질병 중 하나는 바로 히터 파이프 부식입니다. 오늘 방문한 그랜드스타렉스 역시 같은 증상으로 이미 부식이 시작된 지 오래되었네요! 이대로 놔둔다면 언제 파이프가 터져 냉각수가 흘러나올 수 있으니 오늘 작업하기로 합니다.
그랜드스타렉스 고질병!
고질병이란 이렇습니다. 10대 중 10대... ㅋㅋ 확률 100%의 높은 불량률을 자랑? 하는 바로 히터 파이프 부식!
이 정도면 뭔가 개선이 필요하다는 건 삼척동자도 알 내용인데, 이대로 방치하는 이유는 뭘까요??
확률 높은 고질병으로 일거리를 많이 주셔서 감사하지만 웃픈 현실을 뭘까요...
그랜드스타렉스 히터 파이프
아래 사진은 그랜드스타렉스 히터 파이프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부식이 진행된 지 오래되어 보입니다. 이상태로 두면 곧 터져버리겠죠...
파이프가 터져 냉각수가 누출된다면 환경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또 고속도로에서 달리던 중 증상이 발생한다면 엔진 과열로 헤드 불량과 심한 경우 엔진 전체의 고장을 유발하기 때문에 정말 심각한 불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품 히터 파이프
주문한 신품 히터 파이프가 도착합니다. 주문한 부품은 개선이 된 제품일까요? 물론 개선이 안 되어있어도 이제 폐차할 때까지 문제는 없을 겁니다.
단순 탈부착이기 때문에 작업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장착 후 내부에 침투한 공기를 잘 빼주어야 냉각시스템에 문제가 안 되니 공기 빼기를 신경 써야겠죠?
히터 파이프 장착
단순 탈부착이지만 이때도 주의할 점은 고정밴드의 장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일입니다.
간혹 고정밴드가 반듯하게 장착되지 않거나 미체결된 경우도 있으니 말입니다.
이제 불안했던 부식된 히터 파이프를 교환하고 나니 안심이 됩니다. 작업 후 실주행과 냉각수 순환 상태를 확인하고 모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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