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행 중 달그락거리는 소음이 지속되어 입고됩니다. 모하비처럼 덩치가 큰 차량은 특히 활대링크와 부싱이 잘 고장 나는 편입니다. 주행 중 시도 때도 없이 달그락거리는 소음이 들려온다면 정말 귀찮지 않을 수 없겠죠? 이럴 땐 빨리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해 수리하는 게 좋습니다.
모하비 활대링크 고장 소음 발생
활대링크는 좀 더 정확한 용어로 스테빌라이저링크입니다. 활대링크 양쪽에는 회전이 용이하도록 '볼'이 있고 한쪽은 스테빌라이저바와 그리고 반대쪽은 너클에 장착됩니다.
모하비의 활대링크 작업성은 까다롭지 않습니다. 다만 공간이 협소해 바퀴를 탈거해야 좀 더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 차량 대비 활대부싱 교환 작업은 매우 쉽네요^^ 좋은 게 있으면 안 좋은게 있기 마련이죠!!

활대부싱 교체는 바퀴를 탈거한 뒤 작업하는 게 좋습니다. 차량 하부에서도 쉽게 가능하지만... 이렇게 바퀴를 탈거한다면 더 쉽게 가능하거든요!^^
부싱의 클램프 삽입 압력도 나쁘지 않아 손으로도 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연식이 좀 있는 차량은 이렇게 볼트 또는 너트가 녹 발생으로 잘 고착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생각 없이 그냥 풀었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야 합니다. ㅋㅋ 불필요한 부품을 추가로 교환하거나 아까운 시간을 버리지 않기 위해서도 부러지지 않게 잘 풀어야겠죠??
혹 탈거한 볼트 또는 너트가 이렇게 녹발생이 심한 경우에는 볼트를 바꾸거나 부품이 없다면 녹제거 후 방청액을 발라 조립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활대부싱 클램프의 고정 볼트를 잘 풀었다면 작업은 다 끝난 거예요^^ 나머지는 그냥 시간이 해결해 주니 슬슬~~ 탈거와 조립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작업을 완료했으니 마지막으로 바퀴만 장착하면 끝~~!

이제 실제 주행테스트를 통해 기존에 발생하던 소음이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수리 후 기대했던 만큼의 성과가 나올 때가 정말 정비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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