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제동력은 대부분 앞바퀴 상태에 좌지우지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뒷바퀴 제동력이 저조하다면 상황에 따라 제동 시 뒷바퀴 미끄러짐이 발생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자동차검사 때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점검해보는 게 좋습니다.
쉐보레 올란도 제동력 저하
오늘 방문한 쉐보레 올란도 차량의 경우 차주분께서 제동력이 좀 약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꼭 뒷바퀴가 밀리는 것 같다고... 감각 좋으시네요^^!
사실 정비사보다 현재 차 상태에 대하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차주입니다. 평소와 다른 제동 또는 소음 그리고 진동이 느껴진다면 누구보다 빨리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이죠!
디스크 로터를 겉에서 봤을 때 위 사진과 같다면? 당연하게도 정상적인 제동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자동차를 멈추는 건 가능하겠지만 내가 급제도 시 내가 원하는 성능을 발휘하지 못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걸 꼭 명심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 상태
디스크 로터가 굴곡진 상태에서 단순 브페이크패드만 교환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브레이크 패드는 불규칙적으로 마모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상적인 제동이 불가능하겠죠?
이건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디스크 로터의 마모 한계점은 1mm, 좌'우 합계 2mm만 마모되더라도 교환해야 하는 소모품입니다. 눈으로 보기에 정상인 것 같다고 교환하지 않아도 되는 품목이 아니죠!
신품 디스크 로터와 캘리퍼 교환
고객님께 브레이크 시스템의 상태를 말씀드리고 디스크 로터와 브레이크 패드 모두 교환합니다.
부품 가격, 수리 비용 이보다 더 중요한 건 뭘까요? 바로 안전입니다. 자동차는 달리는 것보다 중요한 게 멈추는 것인데, 정상적인 제동이 불가능한 상태로 단순 멈추는 것만 생각하기보다 제동거리도 중요하다는 것!
제품은 고객님의 선택에 의해 애프터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될 수 있으면 순정품을 사용하는 게 좋지만 고객님의 평소 운행 거리와 운전 스타일 그리고 비용적인 면을 고려해 해당 부품으로 선택 교환하였습니다.
이제 주행테스트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봐야겠죠? 처음 방문 시 발생하던 제동 소음은 더 이상 들리지 않고 기분 탓인지 제동이 더 잘 되는 느낌이네요!^^
항상 안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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