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익스프레스 차량입니다. 흔하게 볼 수 없는 차량으로 부품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어 대부분 예약 작업 위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교환하는 소모품 즉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패드 등과 같은 부품은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익스프레스 디스크로터 교환 작업
해당 모델을 리프트에서 작업하기 위해서는 일반 리프트에서는 불가하며 4주 와이드 혹은 대형차용 4주 리프트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차량의 무게도 있고 폭이 넓어 그렇습니다.
저희 매장도 해당 차량에 맞는 리프트는 없기 때문에 아래 사진처럼 작기를 이용해 한 바퀴 한 바퀴 작업을 진행합니다. 단순작업이기 때문에 탈부착에 대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마모 한계점을 넘은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의 경우 교환 시기는 디스크면의 닳아진 정도가 좌'우 합계 2mm가 되면 교환해야 합니다. 디스크를 눈으로 직접 보면 매우 두꺼워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할 거 같지만 2mm가 그 한계라는 건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부품의 마모 한계점을 설정하고 교환 시기를 정해둔 건 안전과도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개인이 스스로 판단해 교체 시기를 정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전문가의 점검 후 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디스크 연마 후 재사용?
브레이크 디스크의 경우 위 사진처럼 브레이크 패드와의 마찰에 의해 면이 거칠게 닳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쉽게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를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디스크는 교환 대상이지 연마의 대상이 아니라는 건 상식입니다. 자동차 운행 중 안전을 위해서도 말이죠!
브레이크 디스크 탈부착 시 주의점!
브레이크 디스크 탈부착을 위해서는 바퀴, 캘리퍼,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디스크를 교환할 경우 브레이크패드 또한 함께 교환해야 하며 캘리퍼의 고정볼트와 바퀴 휠 볼트의 장착을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자동차에 있어 제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작업은 간단할지 몰라도 조임과 확인은 두 번 세 번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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