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교환차 방문한 레이입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는 기본적으로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브레이크패드 마모상태 그리고 타이어공기압 등을 확인합니다. 그런데 타이어 공기압 확인 중 심하게 갈라진 타이어 상태를 발견하고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교환을 진행합니다.
레이 타이어 점검 방법
타이어의 경우 펑크가 발생하지 않은 이상 4개의 타이어가 균일한 공기압이 형성되어야 합니다. 혹 어느 한 개의 타이어에 바람이 적다면 펑크로 인한 공기압 저하이니 해당 타이어에 못이 박힌 흔적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 방문한 레이의 경우 4개 타이어의 공기압은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이드월 갈라짐을 발견하고 전체 타이어의 검수에 들어갑니다.
교체시기 오버
사이드월과 트레드 부분이 이렇게 갈라지는 이유는 대부분 교체시기를 넘긴 경우 입니다. 주기를 넘기게 되면 이렇게 지우개 갈라지듯 한 현상이 발생됩니다.
사이드월의 경우 내부에 와이어가 없습니다. 그래서 장거리 운전 시 내부 공기와 온도가 올라가면 압력 또한 높아지게 되고 높아진 압력은 약한 부분에 더 큰 압력전달로 인해 타이어가 터지는 일도 발생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타이어의 사이드월 두께는 5mm 미만입니다. 때문에 이와 같은 상태를 발견했다면 즉시 교환해야 자동차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안전 운전
자동차의 운행에 있어 운전자의 안전은 무엇보다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갈라진 타이어 즉 사이트월 파손, 트레드 마모, 편마모 등의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주행하는 건 타이어를 더 사용할 수는 있어도 안전을 보장받을 수는 없습니다.
안전을 담보로 절약이라는 핑계를 대는 건 무모한 생각이겠죠? 오늘은 혹시 내 타이어는 교체시기가 되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시고 안전한 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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