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 정비

그랜져tg 브레이크 오일 호스 손상으로 교환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2. 6. 16.
반응형

그랜져tg 차량 점검 차 방문합니다. 차량 연식이 있다 보니 이곳저곳 멀쩡한 부분이 없네요... 하지만 안전과 상관없는 부분은 꼭 수리해야 하는 건 아니니 자동차 상태와 주행 안전성을 생각해 점검에 들어갑니다.

 

 

그랜져tg 브레이크 오일 호스 손상

점검 중 발견한 브레이크 오일 호스입니다. 문제점을 찾으셨나요? 호스가 오래돼 변형이 생겨 부풀어 올랐습니다. 이런 상태라면 언제 터져버릴지 모르는 즉각 수리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운행함에 있어 안전보다 중요한 건 없기 때문이죠!

불량 브레이크 오일 호스
불량 브레이크 오일 호스

 

다행히 부품이 바로 있어 손상된 브레이크 오일 호스를 탈거합니다. 변형이 발생된 지 오래라 탈거 후에도 부풀어 오른 호스가 줄어들질 않네요! 이대로 고속 주행 중 터지기라도 한다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데, 오늘 점검받으시길 정말 잘하셨네요!

 

브레이크 오일 호스의 경우 이렇게 부분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문제가 된 부분만 교환하면 되지만 혹 다른 부위도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꼼꼼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오일 호스 탈거
브레이크 오일 호스 탈거

 

장착 전 부품 확인

주문한 신품 브레이크 오일 호스가 도착했네요! 혹 부품의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순정품을 주문하더라도 장착 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문제의 부품 교환은 단순 탈부착이라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교환 후 내부에 있는 공기 빼기를 얼만큼 잘 하느냐가 오늘 작업의 핵심!

 

신품 브레이크 오일 호스
신품 브레이크 오일 호스

공기 빼기 작업

공기 빼기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교환 후 정상적인 제동이 불가능해 위험할 수 있으니 규정에 맞게 해야합니다. 사실 이부분은 경험이 없다면 말로만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혹 난 해봤는데 별거 없던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동차 정비의 경우 수많은 변수로 인해 똑같은 공기빼기 작업이라도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데, 이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느냐?라는 부분이 필요하죠!

 

diy를 좋아해 부품을 주문하고 교환하고 하는 건 개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오늘 사례와 같이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고 해결하는 게 어려울 뿐이지요! 가끔 원인만 확인하고 diy를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이건 예의가 아니에요!

 

어쨌건 안전과 관련된 부분은 꼭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해 수리하시길 바랍니다. 목숨보다 중요한 건 없으니 말이죠!

 

 

이런 내용도 있어요!

- 자동차 점화플러그 교체시기와 비용

- 그랜져 IG 엔진오일 압력 스위치 불량으로 계기판 경고등 점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