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 합성 미션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쉐보레 차량들은 매뉴얼에 나와 있는 미션오일 교환주기 보다 조금 일찍 교환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쉐보레 차량의 미션오일을 교환해보면 이제 겨우 3만 km 정도 주행한 차량들도 오일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를 자주 보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10만 km 미만의 차량들이 오토미션에 문제가 생기는 걸 자주 접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션오일 교환주기를 좀 더 짧게 진행한다면 불량률을 낮출 수 있으니 매뉴얼보다 일찍 교환하는 게 좋겠죠?
쉐보레 크루즈 합성 미션오일 교환
쉐보레 차량들의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서는 전용 커넥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장비의 연결은 일반적으로 미션 위나 라디에이터에 커넥터 부분에 장비를 연결하게 되는데 이 부분이 일반적인 차량들과 형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형상은 아니지만 실제 작업을해보면 쉐보레 차량들이 커넥터 연결 부위가 탈부착이 용이하고 장착 후 더 견고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크루즈 가솔린
커넥터키 주의
크루즈 가솔린의 미션오일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처럼 전용 커넥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공간이 넓어 별 부담 없이 작업이 가능하지만 혹시 디젤 차량이라면 협소한 공간 때문에 커넥터 키 탈거 시 조심해야 합니다.
디젤 차량이라 해도 평소 쉐보레 차량의 미션오일 교환 작업을 많이 해봤다면 별 무리 없이 가능하지만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해 연결 커넥터에 들어가는 '키'를 여분으로 보유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합성 미션오일 교환 시 순환 과정을 통해 내부에 있는 오일을 빼내고 동시에 신유를 넣어주게 됩니다. 대략 20L의 오일을 사용해 순환으로 교환하면 깨끗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미션오일 레벨링
쉐보레 크루즈 차량의 미션오일 레벨링 코크는 운전석 방향에 있습니다. 미션오일 온도가 정해진 규정에 다다를 때 코크를 열어 졸졸 흐르는 상태에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오토미션오일 교환 시 반드시 레벨링 작업을 해야 변속 충격이 발생하지 않으며 미션 구동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일 레벨링을 마치고 주행테스트를 해 보니 기존에 살짝씩 느껴졌던 변속 충격은 사라지고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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