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 합성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엔진오일은 고객님께서 직접 구매해오셨고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는 구비하고 있던 순정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스팅어의 경우 가속도가 뛰어난 차량이라 오일 교환 시기를 규정에 맞게 교환하기보다 조금 더 빠르게 하는 게 좋습니다.
기아 스팅어 합성 엔진오일 교환 작업입니다.
합성 엔진오일
고객님께서 구매해오신 한성 엔진오일입니다. 제품은 순정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순정 제품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똑같지는 않지만 같은 회사 제품으로 보입니다.
두 개의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
기아 스팅어에는 에어클리너가 두 개 들어갑니다. 흡기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설계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현대, 기아 차량 중 몇 개의 차종은 이렇게 에어클리너가 두 개! 오일필터는 에코 타입의 종이 필터가 장착됩니다.
최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동참 차원이지 최근에 박스의 재질이 바뀐 걸 알 수 있습니다. 대기업의 환격을 위한 긍정적인 자세입니다.
아쉽게도 탈거한 에어클리너는 이미 버리고 없어 신품 에어클리너의 모습만 한 컷 촬영합니다. 새 제품이라 그런지 역시 깨끗한 모습이 앞으로 엔진을 위해 열심히 달려줄 거 같네요!
엔진오일필터는 꼭 순정으로 교환하세요!
오일필터는 순정으로 교환해야 문제가 없겠죠? 종이필터 타입의 필터인데... 단순 종이로만 보면 안 됩니다. 저 두께와 재질에 따라 걸러지는 이물질과 순환되는 엔진오일의 통과 속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또 함께 동봉된 고무 오링과 엔진오일 코크 와셔는 꼬 교환하는 게 원칙입니다.
합성 엔진오일 주입!
스팅어 3.3에 주입되는 엔진오일의 양은 6.9L입니다. 혹시 잔유를 제거했다면 조금 더 넣어주어야 합니다.
엔진오일 교환 시 기존에 있던 잔유를 제거하는 것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새로 주입되는 신유가 기존 폐오일과 최대한 안 섞이는 게 좋다!
합성 엔진오일 사용 느낌!
사실 잘 모른다. 내차가 아니기 때문에 차량 상태에 따른 밟는 느낌을 잘 모르겠으나 역시 스팅어라는 존재가 스타트와 가속이 뛰어남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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