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알티마 차량입니다. 타이어 펑크로 방문하셨습니다. 확인해 보니 트레드 상태가 너무 안 좋아 교환으로 진행합니다. 타이어트레드 확인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시지만 뒷타이어의 경우 겉에서 본모습과 실제 상태와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뒷타이어 상태를 제대로 확이하기 위해서는 뒤쪽 바닥면에서 전체를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최근 출고 되는 차량은 캠버를 많이 두기 때문에 더욱더 내부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는 거 기억해 두세요!
닛산 알티마 타이어트레드 마모
닛산 알티마 또한 안쪽 트레드의 차가 바깥쪽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다 닳아진 타이어 상태로 운행하기 때문에 빗길, 눈길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뒷타이어는 앞타이어처럼 좌'우로 돌려 볼 수 없으니 세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타이어는 금호 TA51 모델입니다. TA31 이후에 출시된 등급이 좀 낮은 타이어입니다. 타이어의 등급을 선택할 때는 평소 운행거리와 차량상태 그리고 운전스타일을 고려해 선택해야 합니다.
무조건 등급이 높은 타이어를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에 맞게 판단 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앞'뒤로 위치를 교환하고 휠밸런스를 확인할 뒤 타이어를 장착합니다. 그래도 앞쪽에 새타이어가 장착되니 보기가 참 좋네요! 운전자의 시선은 뒷타이어보다 상대적으로 앞타이어를 향하니 이렇게 장착하는 게 맞겠죠?
기존 포스팅에 올린 거 같은데... 어디 있더라...ㅋ
타이어는 전륜'후륜 상관없이 새타이어를 뒤에 장착해야 합니다.(2개만 바꿀 경우) 이유는 운행 중 차량의 미끌림과 오버스티어링 등의 현상 발생 시 뒷타이어 상태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앞쪽에 많이 장착하는 이유는 뒷타이어 대비 앞쪽이 빨리 닳아지기 때문이죠! 때문에 이것 또한 운전자의 운행스타일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어쨌건 깔끔해진 타이어를 보니 기분도 한결 좋아지네요! 고객님께서도 행복한 하루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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