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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소모품 교환

스파크 엔진 부조 발생으로 고압케이블 및 스파크플러그 교체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3.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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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 스파크 엔진 부조 발생으로 고압케이블 및 스파크플러그 교체합니다. 아! 엔진코일 추가요^^ 아래 사진처럼 구형모델은 전압형성을 엔진코일에서 발생시키며 고압케이블을 통해 스파크플러그로 전달하게 됩니다.

 

 

쉐보레 스파크 엔진부조 발생

엔진부조의 가장 빈번한 원인은 플러그&코일 고장입니다. 교체주기가 길고 쉽게 고장 나는 부품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하기 전 교환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고장이 발생 되면 부조로 인한 심한 엔진 진동과 가속 이질감 때문에 즉시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흡기매니폴드 탈거
흡기매니폴드 탈거

 

일부 차량은 아래 사진 처럼 흡기매니폴드가 엔진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플러그와 엔진코일 그리고 고압케이블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흡기매니폴드의 교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스파크 차량은 다행하게도 흡기매니폴드가 작고 연결된 부품이 적어 탈부착이 용이합니다.

흡기매니폴드
흡기매니폴드

 

 

플러그 간극 확인!

  • 플러그 갯수
  • 간극 확인

부품 장착 중 사진 한 컷! 스파크 점화플러그는 총 4개가 장착됩니다.

 

일부 점화플러그 제품포장은 플러그팁 보호 처리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동 중 점화플러그팁의 간극이 달라질 수 있으니 플러그간극게이지를 이용해 확인 후 장착해야 합니다.

 

스파크플러그
스파크플러그

 

쉐보레 스파크의 고압케이블입니다. 순정품으로 부품의 이상은 없더라도 함께 교체해야 합니다. 배선의 경우 경화로 인해 장착 상태에서는 문제가 없으나 탈부착 시 경화된 고무가 갈라지경우가 종종 발생하니 말입니다.

고압케이블
고압케이블

부품 교체 후 시동을 걸어 부조증상이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또 주행테스트를 통해 가속 시 문제를 없는지 살펴본 후 모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평소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이라 이제 폐차할 때까지 재교환할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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