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의 냉각수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주기에 맞게 교체하지 않거나 규정에 맞지 않은 부동액으로 교환할 경우 엔진 시스템의 고장으로 자동차를 수리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냉각수 녹 발생
오늘 방문한 스파크 역시 냉각수 관리 소홀로 냉각수에 녹물이 발생하였고 수리를 위해 많은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냉각수에 발생한 녹은 점점 범위를 넓혀가며 엔진 및 라디에이터 그리고 각종 부품들의 부식을 발생시키며 한 번 발생된 녹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실 100% 녹을 없앤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냉각수에 녹이 발생되면?
- 라디에이터, 써모스탯, 워터펌프를 교체해야 합니다.
- 냉각수를 순환 교체해야 합니다.
이렇게 두 가지는 필수 항목이며 차량 상태에 따라 필요한 작업을 추가해야 합니다.
써모스탯은 냉각수의 순환을 위해 작동에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녹물이 발생된다면 고착되어 열고 닫는 기능의 문제로 냉각기능에 문제가 발생됩니다.
냉각수를 깨끗하게 교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체 후 에어빼기 작업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엔진 내부에 에어를 다 빼지 않고 운행하게 되면 오버히트 발생으로 헤드 및 엔진 손상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정확한 작업이 요구되며 이후 차량에 대한 관찰 또한 이행되어야 합니다.
이런 내용도 있어요
반응형
'국산차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타페dm 휠스피드센서 고장 증상으로 허브베어링 어셈블리 교체 (0) | 2023.06.28 |
---|---|
올뉴모닝 창문 작동 소음 발생으로 유리기어 교체 (0) | 2023.06.07 |
포터2 NOx센서 고장 계기판 경고등 점등으로 교체 (1) | 2023.05.22 |
에어컨 냉매 누설 찬바람 안 나와 에어컨콤프레셔와 파이프 교체 (0) | 2023.05.17 |
포터2 클러치 스위치 센서 고장 오작동으로 교체 (0) | 2023.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