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스타렉스 입니다. 주행 중 덜거덕 거리는 소음과 함께 진동이 심하게 느껴져 입고됩니다. 3 밴 차량으로 평소 짐을 많이 싣기 때문에 하체 피로도 누적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거라 판단하고 리프트에 차량을 올립니다.
그랜드스타렉스 볼 조인트 손상
자동차 하체 부품 중 가장 많은 손상 부위는 스테빌라이져 링크, 부싱, 로어암, 어퍼암 그리고 쇼크업소버 등입니다. 평소 운전을 과격하게 하거나 짐을 많이 싣는 차량이라면 일정기간 운행 시 반드시 고장 나는 부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랜드스타렉스 역시 볼 조인트 부츠가 손상된 상태였으며 갈라진 틈 사이고 그리스가 누출되고 있었습니다. 너클과 장착되는 볼 조인트는 그리스 누출 시 윤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바퀴가 빠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말이죠!
멤버와 고정이 되는 부싱 부위도 상당히 경화되었고 이제 막 갈라짐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타렉스를 포함한 몇몇 차종은 볼 조인트 단품 교환이 가능하기에 다른 부위에 이상이 없다면 굳이 어셈블리로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 방문한 그랜드 스타렉스의 경우 15만 km라는 꽤 많은 주행거리를 보유하고 있고 로어암 부싱 그리고 볼 조인트의 손상 추가로 스테빌라이져 고장으로 모두 교환하기로 합니다.
신품 로어암 어셈블리와 활대 링크
신품 로어암과 스테빌라이져 링크입니다. 스테빌라이져 링크의 경우 부품의 가격도 저렴하고 또 쉽게 고장이 발생하는 부품이라 하체 작업 시 꼭 함께 교환해주어야 합니다.
로어암 교환 시 종종 볼트가 풀리지 않아 멤버를 자르거나 통째로 교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하체 부품의 특성으로 외부의 오염물과 녹 발생 등 외부 영향이 있는 부품이기 때문이죠!
이쁘게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새 부품이라 쉽게 눈에 띄네요! 하체 부품 교환 후 휠얼라이먼트 조정은 필수입니다. 핸들이 틀어지지 않아 정상인 것처럼 보여도 실제 수치는 틀어질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모든 작업 완료 후 시운전을 해 보니, 처음 입고 때 느껴지던 소음과 하체 진동은 더 이상 느껴지질 않았습니다. 좀 더 짱짱해진 느낌! 이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겠다고 말씀하시는 고객님 덕분에 교환의 피곤함이 싹~ 씻겨나가네요.
오늘도 방문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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