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디젤 차량입니다. 시동일 걸리지 않아 입고되었고 점검 결과 연료펌프 어셈블리 불량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자동차 시동 불가 시 점검해야 할 부분은 배터리, 연료, 흡입 공기량, 플러그&코일 디젤의 경우 압축 압력이겠죠! 물론 세부적으로는 더 많은 부위가 있지만 대표적인 몇 가지를 기본은 불량의 원인을 추적해가면 됩니다.
i30 디젤 연료 계통 불량!
어쨌건 오늘 입고된 i30의 경우 연료펌프 어셈블리의 불량으로 연료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i30 디젤의 연료펌프는 뒷좌석 시트를 오픈하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또 탈거를 위해 특수공구는 필요하지 않으니 그냥 복스 알과 라쳇만 준비하면 됩니다.
사실 부품의 교환은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부품이 불량이 정확하게 맞는지 찾는 게 어렵지... 하지만 이것도 경험이 많을 수 록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은 탈거한 연료펌프 어셈블리 입니다. 어셈블리라고 얘기하는 건 연료의 양을 감지하는 일명 우끼의 경우 단품만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펌프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네요! 해당 차량은 엔진에 있는 저압펌프에서 연료를 단순 빨아들이는 타입이니 말이죠!
신품 연료펌프 어셈블리 입니다. 역시 신품은 뭔지 모를 깨끗함과 호스 커넥터 등이 경화되지 않고 깔끔하다는 걸 느낄 수 있네요! 이제 그대로 장착만 하면 끝!
연료펌프 어셈블리 장착 후 공기빼기는 필수입니다. 엔진품에 필터 펌프가 있기 때문에 공기 빼기 또한 쉽게 가능한 차량이니 손재주가 없는 개인이라도 한 번 도전해볼 만한 부품입니다.
신품 연료펌프 어셈블리 교환 후 일발시동!! 반복된 테스트에도 더 이상 시동지연과 걸리지 않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시동도 잘 걸리니 떠나는 일만^^
자동차 시동의 경우 이렇게 연료펌프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주행 중에도 시동이 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증상을 발견했다면 즉시 수리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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