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DM 주행 중 시동 꺼짐 증상은 피할 수 없는 고장입니다. 크랭크각센서의 피로도 누적으로 정상적인 센서 데이터 값을 잘 만들지 못하게 되고 이후 시동 꺼짐과 출력부족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산타페DM 주행 중 시동 꺼짐!
산타페DM의 크랭크각센서 고장을 운전자가 알아차리는 순간은 바로 시동 꺼짐 증상이 반복될 때입니다. 하지만 고속주행 중 문제가 발생된다면 위험할 수 있으니 단 한 번이라도 증상이 발생했다면 즉시 점검과 수리를 해야 합니다.
우리의 생명은 자동차 수리비용에 비교할 수 없는 소중한 존재이니 말입니다.
어쨌건 주행테스트와 크랭크각센서 데이터 값을 스코프 점검을 통해 확인사살합니다. 원인을 확인했으니 이제 교환하면 되겠죠? 아래 사진은 산타페DM 크랭크각센서 입니다.
크랭크각센서 교환 작업
R엔진의 크랭크각센서는 일반분들이 DIY로 작업하기에는 좀 난이도가 있습니다. 작업의 방법은 다양하나 리프트가 있으면 더 편리하고 경험이 있으면 더 편리하겠죠?^^
작업 시 주의사항은 크랭크각센서 위치가 하우징 내부에 있기 때문에 작업 중 볼트 또는 공구가 떨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혹 부품이 속으로 들어간다면... 돌이킬 수 없는 시련이 기다려요!
각종 소모품 교환
산타페DM 크랭크각센서 교환 시 오일쿨러를 탈거하면 작업이 좀 편해집니다. 하지만 이때 반드시 고무 오링을 함께 교환해야 합니다. 또 함께 탈거한 개스킷도 교환해야겠죠?
작업 완료 후 실주행을 통해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추가로 크랭크각센서의 파형도 정상인지 체크한 후 모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안전보다 중요한 건 없습니다. 혹 비슷한 증상이라도 감지했다면 즉각 점검과 수리를 꼭 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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