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기라인은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산화물질과 내부에 생성된 물(수분)에 의해 부식이 발생됩니다. 또 배기라인의 이루고 있는 소음기, 주름과 파이프 등의 원재료에 아연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이유로 쉽게 부식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쉐보레 스파크 배기라인 부식
이렇게 배기라인에 발생된 부식은 단순 부품의 교체만으로 컨디션이 회복됩니다, 하지만 배기가스의 높은 열과 수분으로 인해 나사와 너트가 녹슬어 고착되는 경우가 많아 탈거 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부품을 고정시키는 부분과 산소센서, 온도센서 등이 삽입 된 부분은 해당 부품을 탈거하는 도중 나사산 마모로 인해 부품을 재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는 새 부품으로 함께 교체해야 합니다.
물로 나름의 노하우를 이용해 부품의 손상 없이 탈거한다면 추가적인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파이프에 장착 된 산소센서를 탈거하는 과정에서 바깥쪽 육각홈이 마모되기는 하였으나 내부 나사산은 문제없이 탈거해 추가적인 비용부담 없이 배기라인과 소음기를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스파크의 배기라인은 그 시작부인 촉매 연결부에서 거의 끝단까지 하나의 부품으로 되어 있어 가격이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편입니다.
배기라인 끝단에 있는 소음기입니다. 앞쪽 연결부위의 목이 달아나 함께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배기라인은 자동차의 일생 중 한 번은 교체하게 될 부품이니... 재상용, 용접 등의 편법을 사용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교체하게 됩니다. 그러니 문제가 발생했다면 미련 없이 즉시 교환하세요!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도 말입니다.
부품 교체 후 배기소음은 매우 깔끔해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 번은 교체해야 하고 또 한 번 교체했다면 폐차할 때까지 교환하지 않아도 되는 부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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