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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정비

봉고3 1.2톤 타이어 편마모 발생으로 스테빌라이져 부싱 및 활대조립 교환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3.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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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3 1.2톤은 일반 봉고3 1톤 차량과 하체 구조가 다릅니다. 0.2톤의 증량을 위해 하체 구조는 대형차처럼 구성 되어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일반 정비소에서는 차량의 무게와 높이 때문에 수리가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봉고3 1.2톤 타이어 편마모 발생

자동차 타이어의 편마모 발생 원인은 참 다양합니다. 비슷한 증상이라도 그 원인은 각각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정확한 검진 후 부품교체가 이루어져야 정확한 수리가 가능합니다.

 

오늘 방문한 봉고3 1.2톤의 경우 스테빌라이져 부싱 및 활대조립의 유격 발생으로 앞타이어의 편마모가 발생해 해당 부품을 교환한 사례입니다.

 

타이어의 편마모가 발생한다면 대부분 휠얼라이먼트, 로어암, 토우, 캠버 등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활대조립 문제로도 타이어 편마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쉽게 고장 나는 부품이지만 고장 난 상태로 방치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활대조립과 스테빌라이져부싱
활대조립과 스테빌라이져부싱

부품의 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중량짐을 싣는 차량의 특성상 하체 부품의 고착은 종종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하체부품의 고착은 단순한 볼트와 너트를 풀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토치에 그라인더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 하며 이를 위해 발생하게 되는 위험도 감수해야 합니다.

 

이런 모든 걸 감안한다면 그리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도 대형차를 수리하지 않는 정비소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활대부싱 설치 완료
활대부싱 설치 완료

손공구 중 가장 위험한 장비는 어떤 걸까요? 바로 손그라인더입니다. 오늘도 손그라인더의 위험을 감수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종종 아찔한 순간이... ㅠ,ㅠ

 

활대조립과 스테빌라이져 부싱을 교체하고 나니 하체가 좀 더 짱짱해진 느낌이 드네요! 시운전을 통해 교체 전과 후가 완전하게 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핸들 조작도 원활해지고 이제 일정 기간을 두고 타이어의 편마모 상태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며 고객님께 차를 인도해 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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