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뒤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단순 교환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앞쪽은 패드의 크기가 커 쉽게 확인이 가능하나 뒤쪽의 경우 크기가 작아 마모 상태를 눈으로 쉽게 확인하기 힘들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브레이크패드 마모 소음 발생
자동차 제동력의 대부분은 앞쪽에서 제어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뒤쪽 브레이크가 잘 작동하지 않는다면 급제동 시 운전자의 의지대로 제동이 되지 않아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뒷브레이크 역시 수시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또 뒤쪽의 경우 때때로 편마모 발생으로 안쪽 패드가 심하게 닳아집니다. 이후 마모 한계선을 넘게 되면 디스크 로터 또한 손상이 돼 함께 교환해야 하니 이중으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방문한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다행하게도 고객님께서 평상시에 들이지 않던 소음을 잘 감지하셔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운행했더라면 디스크로터 까지 교환해야 될 상황이었네요!!
신품 브레이크패드 교환
포드 제품의 경우 독일 차량에 비해 흔하게 운행되는 차종이 아니다 보니, 간혹 부품 수급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부품 가격은 왜 이리 비싼지... 혹 포드 중고차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꼭 고려해봐야 할 사항이네요~!
어쨌건 단순 브레이크패드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부품을 수급해 교환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입차량의 경우 브레이크패드의 좌'우 모양이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으니 꼭 좌'우를 잘 확인해 장착해야 합니다. 오조립 시 장착이 안 되거나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말이죠!
브레이크 패드 교환 완료
abs타입이라 단순하게 피스톤을 밀기만 하면 안 됩니다. 적절한 회전과 압력을 주어야 피스톤 컵이 뒤로 리턴되기 때문이죠!
피스톤을 잘 리턴 시켰다면 이제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하면 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차량에 따라 별도의 핀을 꼽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탈거 시 핀 상태 또는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환 후 페달을 여러 번 밟아 패드면이 디스크 로터와 잘 맞게 조정해준 후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물론 시운전을 통해 정상적인 제동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되겠죠?
자동차는 잘 멈춰야 또 잘 달릴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주기를 잘 확인해 항상 안전한 운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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