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락션 작동 불가로 윈스톰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크락션과 같은 자동차 기능은 고장 발생 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증상을 발견했다면 즉시 교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계속 운행을 한다면 정말 위험합니다.
크락션 불량 확인 순서
크락션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어디를 우선 확인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퓨즈, 릴레이, 크락션 단품, 배선 그리고 클럭스프링 입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퓨즈와 릴레이입니다. 그런데, 쉐보레 차량... 더군다나 구형 차량이라면 전기도면을 확인하는 게 무척 어렵답니다. 쩝!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겠죠? 퓨즈 위치를 찾지 못한다면 다음 순서로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찾기 힘든데 그곳에 굳이 시간을 많이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 말이죠!
다행하게도 윈스톰 크락션 위치는 운전석 헤드라이트 밑에 있기 때문에 단품을 먼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크락션에 전기와 접지가 정상적으로 들어온다면 바로 해결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가장 테스트하기 힘든 곳 그건 바로 클러 스프링입니다. 배선과 커넥터의 위치 때문에 탐침을 찌르기 위해서 치러야 할 난관이 많이 있으니 말입니다.
클럭스프링 고장 확인!
어쨌건 오늘의 고장 부품은 바로 클럭스프링!! 사진을 통해 미리 알고 있으셨죠? 클럭스프링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에어백이 터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배터리 마이너스를 탈거하고, 핸들에 장착된 에어백을 탈거하고!
이제 클럭스프링을 감싸고 있는 커버만 떼면 쉽게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해당 부품 주위는 배선이 얇기 때문에 작업 중 끊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쉐보레 윈스톰 클럭스프링 입니다. 이제 윈스톰을 길 위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만큼 부품 또한 쉽게 구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해당 부품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미리 본사에 주문 후 수령해야 합니다.
클럭스프링 교환 중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고정핀을 최대한 늦게 빼야한다'입니다. 물론 고정핀이 빠지더라도 다시 셋팅은 가능하지만... 될 수 있으면 움직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쉐보레 윈스톰의 클럭스프링 교환 후 크락션을 눌러봅니다. 이제 귀가 따가울 만큼 우렁찬 소리로 울려대네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크락션이 고장은 안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꼭 즉시 수리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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