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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정비

다마스 배기 소음기 손상으로 자동차검사 불합격 수리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4.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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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소음기의 손상은 자동차검사 불합격 대상입니다. 이유는 배기머플러 끝단에서 매연수치를 확인해야 하는데, 중간 손상된 부위로 상당량의 매연이 토출 되기 때문에 정상적이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문제가 발생된 배기 소음기 머플러는 교환을 해야 합니다.

 

 

다마스 배기 소음기 손상

아래 사진처럼 배기소음기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부식 발생으로 끊어지게 됩니다. 특히 중'저가 차량에서 다발생으로 나타나며 손상 부위는 부품과 부품을 연결하는 곳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부식에 의해 끊어진 머플러, 소음기, 중통, 파이프 등은 해당 부위의 두께가 얇아져 있기 때문에 용접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또, 혹 용접으로 해당 부위를 수리하더라도 시간과 비용이 교환하는 것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기에 가장 빠르고 저렴한 방법은 교환입니다.

배기 소음기 손상
배기 소음기 손상

 

 

소음기 중통 교환

자동차 소음기의 경우 단순한 형태가 아니며 내부 구조는 공기의 흐름에 따라 격벽과 격벽을 지나며 소음이 줄어드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또, 이렇게 부식 발생으로 소음이 나타나는 소음기 내부는 그 형태를 복원할 수 없기에 교환만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머플러 소음기
머플러 소음기

 

 

부품은 순정 vs 애프터

이렇게 단순 배기가스의 흐름과 소음을 줄이기 위한 부품은 굳이 순정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애프터제품의 품질에 따라 내구성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비용절감을 위해서도 애프터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어떤 제품이 더 좋으냐?라고 질문한다면... 어떤 차량이건 순정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기 중통
소음기 중통

 

 

다마스 배기 파이프

오늘 방문한 다마스는 배기파이프와, 소음기 중통을 교환하였습니다. 중통의 갈라짐 발생과 후파이프의 이음새 부분의 부식으로 교환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부품의 이음 부분은 매연가스의 누출이 없도록 견고하게 밀착시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토크렌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부품의 위치가 토크렌치를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이라면 최대한 비슷한 조임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마스 배기 파이프
다마스 배기 파이프

 

배기 머플러 중통은 단순 탈부착 작업이므로 부품 교환 후 별도의 설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작업 후 이음부위에 매연가스가 누출되지는 않는지 기밀테스트를 해야 하며 배기 소음이 규정값 이하로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마스의 고장 난 후파이프와 배기 머플러 중통을 교환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해당 불량은 자동차검사 불합격 대상이니 문제를 발견했다면 즉시 수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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