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에어컨은 일반 승용차 대비 에어컨 고장률이 높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냉매 회로 문제로 냉매가스와 오일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기본적으로 문제가 발생되며 이로 인해 콤프레셔의 과열과 마모 발생으로 문제가 심할 경우 에어컨 시스템 전체 부품을 교체해야 합니다.
봉고3 1.2톤 에어컨 작동 불가
오늘 입고된 봉고3 1.2톤의 에어컨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냉매가스 부족으로 콤프레셔가 작동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콤프레셔는 일정압력 이상 압력이 형성되어야 작동하기에 냉매가스가 누출되어 압력이 낮아지면 작동자체가 불가능해집니다.
1.2톤 냉매시스템 교체 작업은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협소한 작업 공간 때문에 어려움이 있으며 특히 저처럼 두꺼운 손을 갖은 작업자라면... 인내심을 발휘해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냉매 고압파이프 파손
콤프레셔에서 만들어진 고압이 처음으로 이동하게 되는 파이프입니다. 포터, 봉고3에서도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호스와 파이프의 접합부에서 가스가 누출 돼 지속적인 압력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흔한 증상이며 겉으로 보기에도 눈에 띄게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위에는 특별한 냉매가스 누출은 없으니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간이 좁은 거 말고는 그냥 그냥 할만합니다.ㅋㅋ 이건 공임을 두 배는 받아야 하는데, 현실적으로는 그렇게 못 하네요!
에어컨 고압파이프 교체 후 진공을 진행합니다. 에어컨 가스를 넣기 전 진공작업은 최소 15분 이상 해야 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죠?^^
가스를 넣고 에어컨을 가동해 봅니다.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로 냉기가 솔솔~~ 나오네요^^
올여름 장마와 더위로 많이 힘드실 거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에어컨이 잘 나온다면 이대로도 잘 견딜 수 있습니다. 더위 먹지 않게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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