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오토미션 오일의 교체주기는 주행거리 매 7만 km~10만 km입니다. 주행 조건에 따라 교환주기는 다르며, 가혹조건으로 운행하는 경우가 많다면 교체주기를 짧게 설정해야 합니다.
소나타 오토미션 오일 드레인 교환
오토미션 오일 교환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드레인 교환과 순환 교환! 그럼 어떻게 교환하는 게 맞을까요? 정답은 바로 '크게 상관없다'입니다.
물론 오토미션 오일의 교체주기가 길기 때문에 최대한 깨끗하게 교체하는 것도 좋을 수 있겠지만 방법보다 중요한 건 교체주기를 얼마큼 잘 지키느냐입니다.
아무리 좋은 오일로 순환교환 하더라도 교체주기를 넘겨 오래 사용한다면 좋은 방법은 아니기 때문이죠! 단순 드레인 교환이더라도 교체주기를 짧게 설정해 자주 교환하는 게 미션의 컨디션 유지에도 훨씬 좋다는 사실!!
오염된 오토미션오일 코크입니다. 자석에 붙은 금속가루들을 보면 교체를 얼마나 안 했는지 알 수 있죠! 그리고 드레인이 아닌 순환으로 교환하더라도 코크를 풀러 깨끗하게 닦아주는 게 좋아요^^!
깨끗하게 닦고 나니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깔끔해진 상태여야 주변에 있는 금속가루들을 잘 포집할 수 있겠죠?
드레인코크는 체결 시 토크렌치를 사용해 정확하게 조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풀림 방지와 과토크로 인한 나사산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말이죠!
신유를 넣기 전 비커에 담아보았습니다. 콸콸콸 쏟아부었더니 거품이 좀 발생했네요~! 한가득 있어서 그런지 와인색의 투명함은 느낄 수 없네요!^^
참고로 오일은 두 번 드레인 교환합니다.^^
마무리는 시동을 걸고 일정 온도에 다다르기를 기다린 후 레벨링을 진행합니다. 오토미션 오일은 교체주기가 길기 때문에 이제 당분간 미션오일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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